Edit > Project Settings > Tags & Layers
생성된 Layer는 스프라이트를 배치할때 사용한다. 배치된 Layer의 순서대로 화면에 그리게 된다.
Sprite Renderer 컴포넌트에는 Sorting Layer를 지정할수 있다.
속성 | 기능 |
Sprite | 표시되기 원하는 스프라이트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
Color | 컬러값을 지정합니다. Default는 흰색입니다. |
Flip | X(좌우), Y(상하)로 반전하여 그립니다. |
Material | 스프라이트의 재질을 설정합니다. |
Sorting Layer | 스프라이트 레이어 그룹을 설정합니다. 그룹 내에서 렌더링 우선순위를 정하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
Order in Layers | 같은 레이어 그룹 내에서 숫자가 낮을수록 먼저 렌더링됩니다 .(같은order라면 z포지션의 영향을 받습니다.) |
Layer를
잠그면 씬뷰에서 레이어가 선택되지 않습니다.
스프라이트를 배치할 때 잠금기능을
이용하면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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