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te 임포트 설정

Unity 2016. 2. 3. 01:52


설정항목

기능

Texture Type

유니티 내부에서 사용될 리소스들은 사용별로 타입을 바꿀 수 있습니다. 2D 모드일 경우 Type이 자동으로 Sprite로 지정됩니다.

Sprite Mode

SingleMultiple로 나눌 수 있습니다. Single의 경우 하나의 이미지를 그대로 사용할 때, Multiple의 경우 영역을 지정하여 여러 이미지로 나누어 사용할 때 선택합니다.

Packing Tag

게임에서는 최적화의 한 방법으로 그래픽 메모리를 줄이기 위해 몇 개의 스프라이트 텍스처들을 하나의 텍스처로 만들어 사용합니다. 이것을 보통 아틀라스(Atlas)라고 하며 유니티는 아틀라스를 만들기 위해 Sprite Packer 기능을 제공합니다. Packing Tag를 설정하면 같은 Tag끼리 아틀라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Pixels To Unit

유니티는 pixel이나 mm등의 단위가 없이 유닛(Unit)이라는 단위를 씁니다. 유니티 공간(world space)내에서 이미지 픽셀을 유닛(Unit)에 매핑시키기 위한 스케일 인자 값입니다. Default 100인 경우 월드좌표계에서 1유닛에 해당되는 픽셀 크기의 너비와 높이가 100이 됩니다.

Pivot

스프라이트의 중심점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Filter Mode

텍스처는 카메라의 위치에 따라 작거나 크게 표현됩니다. 그에 따라 이미지가 확대 축소되며 변형되는 과정을 필터링(Filtering)이라고 하며, 3가지 방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Point)는 빠르지만 변형 시 손상이 발생하며, 삼중선형(Trilinear)은 가장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지만 부하가 큽니다. 보통 이중선형(Bilinear)을 사용합니다.

유니티는 POT textures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POT(Power Of Tow)란 이미지의 가로 세로 크기가 2의 제곱식으로 설정되는 것을 말합니다.

POT 규칙에서 벗어나면 유니티 자체 압축 프로세스를 사용할 수 없게 되어 위와 같은 경고가 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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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빵원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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