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라이트시트

Unity 2016. 2. 11. 15:16

스프라이트 시트


스프라이트 시트 활용시 장점

- 이미지를 로딩하는 시간을 줄인다.

- 게임 등에서 이미지를 온라인으로 불러올 경우 요청 횟수를 줄인다.

- 스프라이트 시트 하나만 교체하면 캐릭터나 UI의 스킨을 한 번에 바꿀수 있다.



스프라이트 에디터 – Slice옵션

속성

기능

Type

Automatic : 자동으로 이미지를 잘라줍니다.

Grid : Pixel크기만큼 이미지를 잘라줍니다.

정확한 애니메이션 동작을 위해 보통 Grid 옵션을 사용하게 됩니다.

Pixel Size

시퀀스 이미지들의 WidthHeight입니다.

Offset

전체 공간을 기준으로 (좌측상단으로부터)지정된 X,Y값 만큼 여백을 계산하고 잘라줍니다.

Padding

지정된X,Y값만큼 이미지 내부에 여백을 계산합니다.

Pivot

이미지의 기준점이 됩니다.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imator View Layer  (0) 2016.02.11
애니메이션 전이(Transition) 옵션  (0) 2016.02.11
Sorting Layer 설정  (0) 2016.02.05
카메라 설정 설명  (0) 2016.02.04
Sprite 임포트 설정  (0) 2016.02.03
Posted by 빵원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