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정항목 |
기능 |
Clear Flags |
카메라에서 게임오브젝트를 그리고 남은 여백을 어떻게 처리할지 설정합니다. Skybox: 설정된 스카이박스가 있을 경우 스카이박스로 여백을 채웁니다. Solid Color: 단일 색상으로 여백을 채웁니다. Depth Only: 여백을 투명처리합니다. 기존에 그린 내용을 모두 제거하고 처리합니다. Don't Clear: 이전에 그려진 내용 위에 바로 새로운 화면을 그립니다. |
Background |
여백을 채울 색상을 지정합니다. |
Culling Mask |
카메라에서 그릴 레이어를 지정합니다. |
Projection |
카메라의 투사 방식을 결정합니다. 원근(Perspective): 유니티 월드를 원근감을 반영해 화면에 투사합니다. 직교(Orthographic): 유니티 월드를 평행하게 화면에 투사합니다. 원근감(깊이감)이 사라집니다. |
(Field of View) |
원근 방식의 카메라의 경우 Y축 방향의 각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X축의 크기는 화면의 종횡비(Aspect Ratio)값을 참고해 자동으로 설정되며 1도부터 최대 179도까지 지정 가능합니다. |
Size |
직교 방식의 카메라에서 투사할 영역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크기 값은 사각형 영역으 높이의 절반에 해당하며 사각형 영역의 길이는 화면 종횡비 값으로 계산되어 결정됩니다. |
Clipping Planes |
카메라가 투사할 영역을 지정하기 위한 앞, 뒤면의 거리를 지정합니다. |
Viewport Rect |
카메라 화면이 스크린에 보여질 때 위치와 크기를 설정합니다. 스크린의 왼쪽 아래 좌표는 (0,0), 오른쪽 위 좌표는 (1,1)이며 스크린의 전체 너비와 높이는 1로 표현됩니다. X, Y: 스크린 내에서 카메라 화면이 시작할 위치입니다. W, H; 카메라 영역의 가로, 세로 크기입니다. |
Depth |
여러 대의 카메라를 사용할 경우 카메라로 그리는 순서를 지정합니다. 낮은 순으로 먼저 그려지며 -100이 최소값입니다. |
Rendering Path |
최종 화면을 렌더링하는 방식을 설정합니다. |
Target Texture |
카메라 화면을 지정된 렌더 텍스쳐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페이드 인, 아웃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직교카메라 Size = ((화면 세로 크기 / 2) / Pixels To Units
(예) 1280 * 720 해상도에서
그려질 Sprite(1280*720)의 Pixel To Units값이 100일경우
(720 / 2) / 100 = 3.6
따라서 Size는 3.6을 설정하면 꽉차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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