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설정 설명

Unity 2016. 2. 4. 23:37




설정항목

기능

Clear Flags

카메라에서 게임오브젝트를 그리고 남은 여백을 어떻게 처리할지 설정합니다.

Skybox: 설정된 스카이박스가 있을 경우 스카이박스로 여백을 채웁니다.

Solid Color: 단일 색상으로 여백을 채웁니다.

Depth Only: 여백을 투명처리합니다. 기존에 그린 내용을 모두 제거하고 처리합니다.

Don't Clear: 이전에 그려진 내용 위에 바로 새로운 화면을 그립니다.

Background

여백을 채울 색상을 지정합니다.

Culling Mask

카메라에서 그릴 레이어를 지정합니다.

Projection

카메라의 투사 방식을 결정합니다.

원근(Perspective): 유니티 월드를 원근감을 반영해 화면에 투사합니다.

직교(Orthographic): 유니티 월드를 평행하게 화면에 투사합니다. 원근감(깊이감)이 사라집니다.

(Field of View)

원근 방식의 카메라의 경우 Y축 방향의 각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X축의 크기는 화면의 종횡비(Aspect Ratio)값을 참고해 자동으로 설정되며 1도부터 최대 179도까지 지정 가능합니다.

Size

직교 방식의 카메라에서 투사할 영역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크기 값은 사각형 영역으 높이의 절반에 해당하며 사각형 영역의 길이는 화면 종횡비 값으로 계산되어 결정됩니다.

Clipping Planes

카메라가 투사할 영역을 지정하기 위한 앞, 뒤면의 거리를 지정합니다.

Viewport Rect

카메라 화면이 스크린에 보여질 때 위치와 크기를 설정합니다. 스크린의 왼쪽 아래 좌표는 (0,0), 오른쪽 위 좌표는 (1,1)이며 스크린의 전체 너비와 높이는 1로 표현됩니다.

X, Y: 스크린 내에서 카메라 화면이 시작할 위치입니다.

W, H; 카메라 영역의 가로, 세로 크기입니다.

Depth

여러 대의 카메라를 사용할 경우 카메라로 그리는 순서를 지정합니다. 낮은 순으로 먼저 그려지며 -100이 최소값입니다.

Rendering Path

최종 화면을 렌더링하는 방식을 설정합니다.

Target Texture

카메라 화면을 지정된 렌더 텍스쳐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페이드 인, 아웃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직교카메라 Size = ((화면 세로 크기 / 2) / Pixels To Units

() 1280 * 720 해상도에서

그려질 Sprite(1280*720)Pixel To Units값이 100일경우

(720 / 2) / 100 = 3.6

따라서 Size3.6을 설정하면 꽉차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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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빵원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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