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ET 정리 1

Unity 2016. 1. 2. 23:33

Unity Network 엔진인 UNET을 사용하려고 이에 대해 공부하고 정리하려고 한다.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Empty GameObject를 2개 만든다.

이름은 NetworkManager, Player로 수정한다.


NetworkManager 오브젝트에 NetworkManager, NetworkManagerHUD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Player에 NetworkIdentity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그리고 Player를 Prefab화하고 Player Prefab을 NetworkManager오브젝트의 NetworkManager 컴포넌트중 Spawn Info의 Player Prefab에 추가한다.

Hierarchy의 Player를 삭제하고 실행한다.

게임창에서 LAN HOST를 눌러 Hierarchy에 Player(clone)가 생기는지 확인한다.



플레이어(나)가 등록된것이다.

다시 File메뉴의 Build&Run을 눌러 새로운 클라이언트를 실행한다.(창모드)

Editor의 실행버튼을 눌러 1개는 LAN HOST, 1개는 LAN Client 를 눌러 2개의 클라이언트가 접속한것을 확인한다.



나와 다른 플레이어를 구분해보자

Player스크립트를 생성하고 아래와 같이 코딩하고 Player Prefab에 추가한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UnityEngine.Networking;

public class Player : NetworkBehaviour {
	void Start () {
        if (isLocalPlayer)
            name = "Player Me";
        else
            name = "Player " + GetComponent<NetworkIdentity>().netId.Value.ToString();
	}
}

다시 실행해보면 플레이어를 구분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내 Object와 다른 플레이어의 Ob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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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빵원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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