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팁

Unreal 2017. 4. 14. 12:52

다른 스태틱메시로 바꿀때 아래와 같이 바꿀 메시를 선택하고 스태틱 메시에 화살표를 선택



블루프린트에서 하얀선은 실행, 파란색은 레퍼런스를 나타낸다.


클래스 블루프린트에서 

컴포넌트 창에서 그냥 드래그시 Getter 노드가

Alt키와 드래그시 Setter 노드가 생성됨

변수에서 Ctrl키와 드래그시 Getter 노드가

변수에서 Alt키와 드래그시 Setter 노드가 생성되고

변수에서 그냥 드래그시 Getter, Setter 노드를 선택할수 있음.


alt키를 누른채 노드가 연결된 부분을 선택하면 연결을 끊을수 있다.


정리할 노드들을 모두 선택하고 C키를 눌러 코멘트 남김



construction script 에서 각 blue print 오브젝트 인스턴스마다 다르게 설정할 부분들을 설정할수 있다.


아래와 같이 변수로 승격을 시켜 레벨디자인할때 해당 변수로 제어할수 있다.


디테일 창에서 편집가능을 선택하고 툴팁을 작성한다.


이런식으로 레벨에디터에서 수정하면..


같은 블루프린트 오브젝트에 각각다르게 설정할 수 있다.


필요한 색을 색선택기에서 저장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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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빵원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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