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프레드시트 스크립트이다.
도구 - 스크립트 편집기로 작성하면된다.
function onOpen() { SpreadsheetApp.getUi().createMenu("Export JSON").addItem("Export Say JSON", "exportSheet").addToUi(); } function exportSheet(e) { var ss = SpreadsheetApp.getActiveSpreadsheet(); var sheet = ss.getActiveSheet(); var Values = arrayTranspose_(sheet.getDataRange().getValues()); var objects = []; for (var i = 0; i < Values.length; ++i) { var object = {}; object["Situation"] = Values[i][1]; var say = []; for (var j = 2; j < Values[i].length; ++j) { if (isCellEmpty_(Values[i][j])) continue; say.push(Values[i][j]) } object["Content"] = say; objects.push(object); } var json = JSON.stringify(objects, null, 4); return displayText_(json); } function displayText_(text) { var html = HtmlService.createTemplateFromFile("Index"); html.json_data = text; var htmlout = html.evaluate(); SpreadsheetApp.getUi().showModalDialog(htmlout, "JSON으로 내보내기"); } function UploadToServer(json_data, pwd) { var payload = { "password":pwd, "json_data":json_data }; var options = { "method" : "post", "payload" : payload }; var response = UrlFetchApp.fetch("http://www.myURL.com/my.php", options); var ui = SpreadsheetApp.getUi(); ui.alert(response.getContentText()); } // Given a JavaScript 2d Array, this function returns the transposed table. // Arguments: // - data: JavaScript 2d Array // Returns a JavaScript 2d Array // Example: arrayTranspose([[1,2,3],[4,5,6]]) returns [[1,4],[2,5],[3,6]]. function arrayTranspose_(data) { if (data.length == 0 || data[0].length == 0) { return null; } var ret = []; for (var i = 0; i < data[0].length; ++i) { ret.push([]); } for (var i = 0; i < data.length; ++i) { for (var j = 0; j < data[i].length; ++j) { ret[j][i] = data[i][j]; } } return ret; } // Returns true if the cell where cellData was read from is empty. // Arguments: // - cellData: string function isCellEmpty_(cellData) { return typeof(cellData) == "string" && cellData == ""; }
구글스크립트에서는 UI를 HTML로 작성한다.
Index.html
레퍼런스 : https://developers.google.com/apps-script/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립트에서 게임의 실행을 일시정지 (0) | 2017.03.03 |
---|---|
게임 오브젝트가 화면 밖으로 이동할 때 실행되는 메서드 (0) | 2017.03.03 |
구글스프레트 시트를 통한 Unity 게임데이터 연동(JSON) - 1 (0) | 2016.08.18 |
Animation - Animator Override Controller (0) | 2016.07.12 |
메카님 Any State - Can Transition To Self 기능 (1) | 2016.07.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