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 – 폰트

Unity 2016. 2. 23. 00:47

Importing True Type Font files(.ttf)


속성

기능

Font Size

글꼴 크기, 여타의 워드프로세서와 동일

Rendering Mode

안티앨리어싱을 사용합니다.

Character

해당 폰트의 텍스트 인코딩입니다. 이것을 이용해 사용자는 해당 폰트가 대문자 혹은 소문자로만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드를 Dynamic으로 설정하여 유니티로 하여금 하위의 OS폰트 랜더링 루틴의 사용을 강제 할 수 있습니다.

Incl. Font Data

이 속성이 선택되면 TTF가 빌드의 산출물에 포함되고, 선택되지 않으면 사용자가 이미 자신의 기기에 글꼴이 설치되었다고 가정합니다. 이 글꼴은 저작권의 대상이므로, 사용자는 라이선스를 받거나 자신이 만들 글꼴만을 사용해야 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Font Names

(폰트나 글자가 사용 불가능한 경우) 콤마로 구분된 글꼴 이름 리스트를 입력하며, 이 글꼴들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차례로 검색하여 게임 사용자의 기기에서 제일 먼저 발견된 것을 사용할 것입니다.

동적 글꼴

유니티 3.0부터 동적 글꼴 랜더링을 지원합니다. Import SettingCharacters를 드롭다운에서 Dynamic으로 선택하면, 유니티는 모든 글꼴 문자로 하나의 텍스처를 미리 생성하지 않고, 대신 즉석에서 OS에 내장된 글꼴 렌더러를 사용해 생성할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다운로드 크기와 텍스처에 사용되는 저장 공간을 줄일 수 있고, 특히 사용자 시스템에 일반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글꼴을 사용해 글꼴 데이터를 포함할 필요가 없거나 아시아 언어나 큰 글꼴 크기를 지원해야 할 경우에(이 경우 일반 글꼴 텍스처를 사용하게 되면 글꼴 텍스처 크기가 매우 커지므로) 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글꼴이 시스템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다는 단점이 있으며(특히 맥과 윈도우 기기 사이, 혹은 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고 대비용 폰트가 사용된 경우),또한 글꼴 텍스처가 스크린에 사용될 문자를 생성할 때 시스템이 느려질 수도 있습니다.


TextMesh

3D씬에 텍스트를 놓습니다. 건물 벽에 씌여진 글씨나 간판, 도로 사인 등 자연스럽게 씬 내에서 원근감이 적용되어야 할 경우 적합합니다.



속성

기능

Text

그려질 텍스트

Offset Z

그릴 때 얼마나 멀리 텍스트가 transform.position.z로부터 오프셋되어지는지

Character Size

각 캐릭터의 크기(전체 텍스트를 스케일)

Line Spacing

텍스트 라인 사이에 얼마나 많은 공간이 있을지

Anchor

텍스트 변환의 중심점 설정

Alignment

텍스트의 라인이 어떻게 정렬되는지(왼쪽, 오른쪽, 중심)

Tab Size

'\t' 캐릭터를 위해서 얼마나 많은 공간이 삽입되는지, 이것은 'spacebar' 캐릭터 오프셋의 배수입니다.

Font

텍스트를 그릴 때 사용하는 TrueType Font

FontSize

사용할 폰트의 크기(for dynamic fonts)

FontStyle

사용할 폰트의 스타일(for dynamic fonts)

RichText

HTML-style tags 사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Color

텍스트의 렌더링 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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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빵원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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